학회소식 > 기사

(사)한국정밀공학회 – 재싱가폴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SG) 학술교류 MOU 체결




(사)한국정밀공학회(회장 정해도)와 재싱가폴한인과학기술자협회(회장 이수성, 이하 ‘KSEASG’)는 2019.3.13.(수)에 (사)한국정밀공학회 회의실에서 상호 학술교류 및 발전을 목적으로 한 MOU를 체결하였다.

우리학회를 방문한 KSEASG 이수성 회장(IBN, Principal Research Scientist)은 “싱가포르 한인과학기술자들과 한국정밀공학회 회원 간의 폭 넓은 교류를 적극추진하여, 향후 함께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정해도 회장도 “우리학회 학술지와 학술대회를 통해 학술교류와 인적교류에도 더욱 적극적으로 협력을 추진하겠다”고 화답했다.

그 일환으로 이번 PRESM 2019에서는 한-싱가폴 과학기술자들의 공동 학술교류 프로그램인 Singapore-Korea Joint Session을 개최하여, 본격적인 학술교류를 시작한다. 향후 학회 국제교류의 확대 및 상호 발전을 목적으로 한 이번 체결을 통해 학술논문 및 학술대회 등의 교류를 더욱 활발히 할 예정이다.

KSEASG는 싱가포르에 거주하는 한국인과학기술자들의 모임으로 2013년에 창립되어, 한국 및 타 지역의 과학기술자와 학술정보 교환 및 유대강화와, 한국과 싱가포르의 과학기술분야의 교류 촉진을 목적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