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환경

㈜삼성건업  |  스마트 파워 시트

“내구성을 보장하는 아스팔트 방수시트”

취재. 2023. 11. 14.   글.임일혁

㈜삼성건업 권영화 대표이사

건설방수 분야 30년 넘는 길을 걸어온 전문회사, 신소재로 탈유‧유막현상 해결

 건축물의 내구성과 쾌적한 거주를 위해서 필수 기능이 건물방수로 1992년 창사 이래 건축물의 방수 분야에서 신기술 개발을 통한 기술력과 경험 많은 인재를 보유하고 있는 건설방수 전문회사로서 지금까지 국토교통부 건설신기술로 5건을 인증 받았고, 기존의 아스팔트계 시트의 단점인 탈유 및 유막현상을 해결하여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스마트 파워 시트’가 지정되어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삼성건업 연구소에 비치된 각종 특허증

스마트 파워 시트의 구성

시공 안정성과 내구성이 우수한 스마트 파워 시트

 기존의 건물방수에 사용하는 아스팔트 시트는 장기적으로 시간이 지나면 탈유 및 유막현상이 발생으로 인한 고형화 문제로 내구성과 방수 안정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삼성건업은 아스팔트 소재 함량 5% 이하 고무소재 함량 40% 이상의 신소재를 개발하였으며, 시공 과정에서 환경오염물질을 배제하여 환경 친화성 및 작업자의 안정성도 확보하였습니다. 기존 방수공법보다 높은 내구성과 방수 성능으로 신축 건축물은 물론 기존 건물의 유지보수에도 모두 적용할 수 있어 건축물 관리자의 만족도가 높은 신기술 제품입니다.

스마트 파워시트 적용현장

축적된 기술과 꾸준한 연구개발로 업계를 선도하다

 건축물 방수분야에서 신제품 개발과 새로운 공법을 창출을 통해 그동안 수자원공사, 인천공항공사, SH공사, 국방부 등 관공서뿐만 아니라 민간에서도 많은 실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성건업 권영화 대표이사는 “그 동안의 시공경험과 축적된 기술에 머물지 않고 미래 글로벌 시장에서도 우수한 기술로 업계를 선도하는 전문회사로 인정받기 위해 지속적인 신소재 개발과 신기술 연구를 진행하겠다”고 말했습니다.